안전경영시스템, 소방안전시설관리 등 높게 평가
S-OIL 온산공장(수석부사장 하성기)은 지난 15일 온산소방서에서 개최된 공간안전인증 수여식에서 한국안전인증원으로부터 공간안전인증서를 받았다. 공간안전인증은 소방방재청 감독 및 한국안전인증원 주관으로 사업장의 소방안전시설과 안전경영시스템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온산공장은 올 3월부터 5개월간 실시된 공간안전평가 결과 안전경영시스템, 소방안전시설, 공간안전 방화시설, 위험물안전시설, 기계·전기·가스안전, 공간안전 피난시설, 자연재해 등의 항목에서 높게 평가됐다.
S-OIL 안전환경담당 박선석 상무는 “공간안전평가 인증은 사업장 내 소방안전 경영시스템을 비롯해 소방관련 법령의 적용을 받는 모든 건축물과 위험물 및 부속설비 등의 관리체계에 대한 면밀한 평가에서 합격해야 획득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까지 공간안전인증을 받은 사업장은 전국 100여곳에 이르지만 대단위 시설을 갖춘 정유공장에서 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OIL은 2011년 고용노동부로부터 PSM(공정안전관리)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P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안전보건경영체제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OHSAS 18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도 획득해 명실공히 안전·소방방재·환경경영시스템을 갖춘 글로벌 안전 선도회사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