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업안전협회 등 20개 기관·단체, 인천시교육청과 교육기부 공동협약

미래사회 산업역군을 육성하기 위해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신진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 및 인천지역 기관·단체들이 힘을 모았다.
대한산업안전협회는 인천지역의 19개 기관·단체들과 함께 인천시교육청과 교육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이 중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인천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고, 학교시설물을 안전하게 유지·관리하는데 적극 협력키로 했다.
지난 30일 인천시교육청에서 열린 교육기부 협약식에는 신진규 회장, 김철석 경영지원본부장, 채수현 인천지회장 등 협회 주요 인사와 나근형 교육감, 이종원 부교육감, 모택상 교육정책국장 등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 인천지역 각종 기관·단체 대표자들도 참여, 이번 교육기부 운동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대한산업안전협회는 △교직원 및 학생들에 대한 안전교육 △인천교육청 관할 유치원 및 초등학교 놀이기구에 대한 안전검사 △건물유지관리방법 및 기술교육 △일선 학교 시설담당자에 대한 현장교육 △학교시설물의 노후화 및 위험성에 대한 자율안전진단 등을 기부키로 했다.
대한산업안전협회 신진규 회장은 “항구적인 선진 안전문화의 구축을 위해서는 우선 학생들의 안전의식부터 향상시켜야 한다”면서 “학생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익히고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협회의 전문적인 기술력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