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안경렌즈
눈 피로 최소화해 장시간 컴퓨터 작업도 ‘편안’ 디지털기기 화면에서 방출되는 유해 광선 차단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과 같은 다양한 IT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요즘 직장인에게 ‘눈 피로’는 피해갈 수 없는 증상 중 하나다. 하루 종일 모니터를 바라보며 근무를 하기 때문에, 눈이 뻑뻑하거나 흐릿해지고 심하면 충혈되는 증상이 쉽게 나타나는 것이다.
이런 경우 ‘컴퓨터용 렌즈’가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니콘안경렌즈에서 출시한 ‘릴랙씨 PC’는 컴퓨터용 안경렌즈로 하루 한 시간 이상 컴퓨터를 사용하는 현대인이라면 눈 피로 감소에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니콘 릴랙씨 PC’는 컴퓨터 모니터를 응시하거나 키보드 작업을 할 때 필요한 몸의 자세 등을 고려, 렌즈의 도수 변화와 디자인을 컴퓨터 작업에 최적화 해 컴퓨터 사용자의 눈 피로도를 최소화 시켜줄 뿐만 아니라 선명한 원거리 시야까지 제공한다.
또한 니콘의 청색광 차단 코팅기술(NCC BLUE)이 적용되어 있어 각종 IT기기에서 발산되는 유해광선인 ‘청색광’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눈을 보호할 수 있다. 청색광은 현대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 스마트폰,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의 LED 화면에서 주로 방출되며 눈에 지속적으로 직접 닿을 경우 눈 건강을 해칠 위험이 큰 유해광선이다.
니콘안경렌즈의 한 관계자는 “사무직 근로자들에게 컴퓨터로 인한 눈 피로는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라며 “컴퓨터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릴랙씨PC’가 근로자들의 눈 건강 보호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