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업안전협회 강원지회-강원도 어린이집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어린이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유관 기관들이 합심하기로 했다.
지난 24일 대한산업안전협회 강원지회(지회장 성호경)는 강원도 어린이집연합회(연합회장 홍순옥)와 함께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강릉시 정동진 썬크루즈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에는 대한산업안전협회 강원지회 임직원을 비롯해 강원도어린이집연합회 임원 및 이사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협회 강원지회와 강원도 어린이집연합회는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 협력해 강원도내 어린이집의 안전환경 조성과 안전사고 예방을 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어린이 및 교사에 대한 안전교육에 관한 사항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검사에 관한 사항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유해인자 시험·검사에 관한 사항 △어린이집 건축물의 석면조사에 관한 사항 △어린이집 시설물 안전관리에 사항 △기타 양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성호경 대한산업안전협회 강원지회장은 “미래의 주역이라고 할 수 있는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협회의 능력을 바탕으로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순옥 강원도 어린이집연합회장도 “최근 안전문제가 불거지면서 아이를 맡긴 학부모들도 안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학부모들이 안전한 어린이집에 확신이 들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