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인더스

블루인더스는 방진마스크, 안전화, 호흡보호구 등 산업안전용품 및 보건환경용품을 제조하는 업체다.
사회적 기업이기도 한 이 회사는 취약계층의 취업지원, 기부 등과 같은 사회 공헌활동 뿐만 아니라 제품 연구개발, 품질개선에 매진한 결과 기업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이런 블루인더스가 최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기능성의 하이브리드 용접복을 선보였다. 하이브리드라는 표현을 쓸 만큼 섬유와 피혁의 장점만 극대화한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그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블루인더스의 용접복은 무게가 2.9kg에 불과해 평균적인 무게(3.7kg)보다 20% 가량 가볍다. 그만큼 착용자가 느끼는 피로감이 적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또 이 제품은 통기성이 뛰어나 쾌적함까지 유지시켜 준다. 실제로 하이브리드 용접복에 사용된 특수가공섬유는 1㎠에 275cc의 공기를 투과하는 성능을 갖추고 있다. 1㎠당 2.5cc를 투과하는 일반섬유보다 훨씬 통기성이 뛰어난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용접복은 1250도의 고열에도 타지 않는 등 용접복 본연의 기능도 완벽히 구현하고 있다.
블루인더스의 한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용접복은 고가의 특수 내열섬유에 비해 약 50%가량 저렴하다”라며 “앞으로도 최상의 제품을 최저가격으로 공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