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안녕하십니까,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새정치민주연합 김영주 국회의원입니다.
다사다난했던 갑오년 한 해가 저물고 희망찬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주신 대한산업안전협회 임직원과 회원 및 안전 관계자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지난해는 세월호 참사로 인해 온 국민이 깊은 충격과 슬픔에 빠졌었습니다. 국가 안전시스템 부재로 충분히 구할 수 있는 소중한 생명들을 구하지 못한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었습니다.
세월호 참사 이후, 국가 전체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체계적인 재난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정부와 국회의 힘만으로는 결코 완성될 수 없습니다.
새해에는 대한산업안전협회를 비롯한 안전 분야 관계자 모두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서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저도 국회에서 국민들이 안전한 일터에서 열심히 일할 수 있고, 따뜻한 가정을 이루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5년 을미년에는 여러분 모두의 직장과 가정에 희망과 축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