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업안전협회 창원지회-창원시시설관리공단, 업무협약 체결

대한산업안전협회 창원지회(지회장 박영욱)와 창원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정수훈)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회 창원지회와 공단은 지난 24일 창원시시설관리공단 상황실에서 ‘산업재해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영욱 협회 창원지회장, 정수훈 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을 비롯해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근로자 안전교육 실시 ▲산업재해 예방 교육강사 지원 및 콘텐츠 공유 ▲공단 발주 공사 및 사업의 안전보건관리 협력 ▲안전문화 분위기 확산을 위한 홍보 협력 등이다.
박영욱 협회 창원지회장은 “우리 협회는 그동안 쌓아온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단의 안전관리가 실효성 있게 전개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지역사회 전반에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정수훈 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창원시 공공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안전한 창원’을 만들어 나가는데 협회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