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테크 용접용 보안면 ‘SW513S’

신원테크의 용접용 보안면 ‘SW513S’는 조광램프의 점등제어가 간편한 용접마스크다.
상세히 설명하면 용접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용접을 진행하다가 용접상태를 확인해야 할 경우 별도의 스위치 작동 없이 점등제어부의 상하회전만으로 조광램프의 점등이 제어된다. 즉 램프의 점등이 수월해 어두운 작업현장에서도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고 그로 인해 작업 능률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용접마스크는 용접과정 중 발생하는 용접스파크를 부분 차광하여 용접자의 시력을 보호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따라서 보통의 용접마스크는 안면을 커버할 수 있게 형성된 마스크부에 용접스파크를 부분차광할 수 있도록 차광부를 구비하고 있다.
그런데 이런 마스크는 착용 상태로 용접상태를 확인하기가 상당히 불편하다. 작업자가 마스크부를 손으로 잡고 벗은 다음 눈으로 용접상태를 확인하고, 다시 용접마스크를 쓴 상태로 용접을 진행해야 했던 것. 신원테크의 용접용 보안면 ‘SW513S’는 바로 이런 불편함을 없앤 것이다.
이외 ‘SW513S’는 안전모 부착형으로 모든 안전모에 적용이 되는 데다, 목 부분을 보호하는 가죽이 부착되어 있어 착용감도 우수하다. 게다가 구조가 간단하여 유지 및 보수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도 있다.
신원테크의 한 관계자는 “조광램프의 점등 및 소등이 간편함으로 인해 작업능률의 향상과 근로자의 시력보호 등 한 번에 여러 가지 장점을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