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부터 온라인 교육사이트 운영
대한산업안전협회가 안전문화의 보급·확산을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협회는 학교 및 생활 안전 교육을 위한 온라인 교육사이트(http://edu.esafety.kr)를 10월 1일부터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 사이트를 이용하면 학교 및 생활 안전과 관련된 총 6개 과정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유아원 교사를 위한 어린이 안전교육(6시간) △초등학교 교사를 위한 학교안전교육(6시간) △중등학교 교사를 위한 학교안전교육(7시간) △학부모ㆍ학생을 위한 학교안전교육(6시간) △일반인을 위한 생활안전교육(6시간) △일반인을 위한 생활안전교육(재난대응, 2시간) 등이다.
협회 원격교육팀의 한 관계자는 “인터넷을 통한 교육은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며 “협회가 산업현장의 안전 뿐만 아니라 학교안전 및 생활안전도 선도해 나가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사이트는 유아원 교사, 초·중등 교사는 물론 안전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교육은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후 수강신청 절차를 거쳐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산업안전협회 원격교육팀(1544-37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