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세이프티의 투구형 안전모 ‘Topni-8’

안전모는 가장 기본적인 보호구 중 하나로 추락, 비래·낙하, 감전 등 다양한 사고로부터 근로자의 머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산업현장에 몸담고 있는 사람이라면 안전모를 쓴 덕분에 사고 발생 시 큰 부상을 면한 사례를 여러 번 들어봤을 것이다. 그만큼 안전모는 재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필수 보호구다.
때문에 시중에는 다양한 가격과 성능을 지닌 안전모가 넘쳐나고 있다. 시장경제의 특성상 올바른 방향이지만, 이런 상황이 소비자에게 꼭 장점으로만 작용하지는 않는다.
안전모의 종류가 워낙 다양해지다보니, 오히려 쉽게 제품을 선택하지 못하고 고민만 거듭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이다. 이런 고민에 놓인 소비자라면 그 선택 기준에 ‘대중성’을 추가하기를 권한다.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사람이 찾는 제품이라면 어느 정도 신뢰성이 확보된 제품이기 때문이다.
그 대표적인 제품 중의 하나가 바로 산업용안전모 전문생산기업 한성세이프티의 투구형 안전모 ‘Topni-8’이다. 이 제품은 국내 최경량(365g)의 투구형 안전모임에도 최적의 충격흡수성능을 자랑한다.
또 6점서스펜션식 착장체와 Low nape strap 헤드밴드 등을 장착해 착용감이 안정적이다. 아울러 안전턱끈 자동풀림장치, 귀마개·안면보호구용 슬롯 등도 있어 작업의 편이성을 높여준다.
한성세이프티의 한 관계자는 “지난 30여년간 오직 안전모만을 생산해왔다”면서 “높은 기술력과 꾸준한 연구를 바탕으로 내놓은 제품이기에 성능과 안전성 모두에 자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