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쓰리엠(대표 정병국)이 ‘제2회 한국쓰리엠 안전·보건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5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산업현장의 다양한 위험요인으로부터 안전을 확보하는 방안을 모색해 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3M 산업안전제품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산업안전 신제품 아이디어 △생활 속 안전제품 아이디어 △산업체에 적용 가능한 안전보건 프로젝트 기획서 등 총 4개 공모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개인 혹은 5인 이하의 팀으로 구성된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홈페이지(http://oh.3m.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5월 31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6월 24일 한국쓰리엠 홈페이지 및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200만원(1팀), 최우수상 각 100만원(2팀), 우수상 각 20만원(10팀) 등 총 6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한국쓰리엠의 한 관계자는 “2011년 처음으로 실시한 공모전을 통해 실제 제품화 가능성이 있거나 작업현장에서 적용을 검토해 볼만한 창의적이고 유용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왔다”라며 “대학생들의 참신한 안전·보건 아이디어가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