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산청, Biochem SCA1800N
최근 전국적으로 연달아 유해화학물질누출 사고가 빈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안전관리와 관련된 법, 제도가 대폭 강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때문에 보호구를 바라보는 산업계의 시선도 어느때보다 남다르다. 특히 화학물질을 취급하고 있는 사업장에서는 근로자의 안전을 어떻게 하면 확보할 수 있을까 고심하고 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주)산청의 ‘Biochem SCA1800N’ 화학보호구다. 이 제품은 가스마스크, 보호복, 호흡기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주)산청의 기술력이 집약돼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실제로 이 제품에는 3단계로 유량이 조절되는 공기주입장치가 설치돼 있어 근로자들의 활동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열스트레스를 크게 감소시키는 장점이 있다. 또 기밀지퍼의 경우 내화학성이 높은 덮개로 돼 있어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외에도 안면에 자리잡고 있는 렌즈의 경우 3중구조로 내화학성이 우수한 것은 물론 시야를 180도까지 확보할 수 있는 등 안전성과 활동성을 겸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산청의 한 관계자는 “Biochem SCA1800N 화학보호구와 공기호흡기를 함께 사용할 경우 아주 위험한 상황에서도 근로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라며 “근로자가 즉시 사망하거나 치명적인 장애를 당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반드시 안전성이 입증된 보호구를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