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스
독창적 디자인과 기능 겸비한 제품 생산에 매진, 해외시장에서도 주목 오토스는 32년 이상의 경험으로 얻은 기술과 노하우로 국내외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눈 보호구 생산업체이다. 이곳은 보안경, 용접면 등 각종 산업용 안전장비를 자동차 제조업, 중공업, 철강, 조선 등 주요 기간산업에 공급하며 안전한 산업현장을 조성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이 같은 오토스의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국내 최초, 아시아 최초, 최다 안전규격을 획득한 것은 물론 세계 선진 38개국으로 수출하면서 정상의 위치를 더욱 굳건히 다지고 있는 것이다.
이번 호에서는 우수한 제품 생산을 위한 신기술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 오토스의 주요 안전제품을 살펴본다.
차광보안경 ‘A-645B’
차광보안경은 눈부심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자외선을 차단, 작업자의 시력을 보호해 안전한 작업을 가능케 하는 보호구이다. 하지만 안전모를 착용한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차광보안경을 쓰다보면 안전모와 부딪히는 등 불편함이 따르는 것이 사실이다.
오토스가 선보인 차광보안경 ‘A-645B’는 이 같은 불편함을 한 번에 해결한 실용적인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안전모에 결합하여 사용하는 이 제품은 클립 종류만 바꾸면 모든 안전모에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전후 거리와 다리 각도의 조절이 용이해 작업자의 인체에 최적화 시킬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또한 자외선 차단기능은 물론 렌즈교환도 쉽고 편리하며, 플립업 기능이 있어 보안경이 필요치 않은 작업을 할 때에는 렌즈를 잠시 위로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성도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연질 코받침을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자랑한다.
자동전자용접면 ‘에이스-W I45gw’
자동전자용접면 ‘에이스-W I45gw’는 오토스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I45gw(5MODE) 카트리지를 사용해 세계 특허를 받은 용접(WELD), 컷팅(CUTTING), 그라인드(GRIND), X-모드(X-MODE) 등 4개 모드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작업누적시간 표시기능, 현재시간 표시기능, 타이머 기능, 알람 기능 등의 인포 기능까지 갖춘 것이다.
아울러 이 제품은 세계 특허를 받은 버튼식 덮개 결합구조를 적용해 사용에 편리함을 더한 데다 고순도 액정 산란광 차단렌즈를 사용하여 눈부심과 눈의 피로를 줄였다. 특히 독립된 4개의 광센서가 1/20,000초로 용접신호를 감지하는 것은 물론 DC인버터 TIG용접에서 저전류 5A이하의 용접조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배터리 소모가 매우 적으며 배터리 교환시기를 알려주는 LED 기능도 있다.

전동식호흡보호구1 본체-PAPR
그라인딩, 연마작업 등 각종 용접 작업 시 근로자들은 용접흄, 중금속, 비래 분진 등에 노출될 위험이 높다. 이 같은 유해분진과 가스는 호흡기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작업 시 호흡보호구의 착용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오토스의 전동식호흡보호구는 오염된 공기를 자체 동력으로 빨아들여 여과된 공기를 작업자의 안면부로 빠르게 공급시켜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충분한 유량 공급으로 근로자들의 원활한 호흡을 도와 쉽고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또한 필터가 막히거나 전압이 낮을 때는 경고음과 진동으로 알려줘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두건과 호환되어 작업환경에 맞는 두건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을 더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